문화예술

순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제5회 청필락 회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GBS방송국 작성일20-10-17 00:00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GBS방송 영상뉴스-차범준 편집국장]
순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제5회 청필락 회전’ 개최
‘홍익세상’ 주제로 ‘자연과 사람 이해하는 계기’ 마련

지난 2015년 8월 창립, 2016년 회원 18명이 참여하는 창립전시회를 개최한 이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 서예인 들의 모임인 ‘청필락회(회장 최재근)’의 제5회 전시회가 순천문화예술회관 제1,2전시실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회원 23명의 다양한 작품과 이정숙 지도 서예가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17일 오후 4시에 개최된 전시회 개막식에는 허유인 순천시의회의장, 장숙희 순천시의회 의원, 지역 문화예술계 인사,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회원들의 정성과 노력이 담긴 작품을 감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터뷰-청필락회 회장 최재근]
[인터뷰-순천시의회 의장 허유인]
[인터뷰-청필락회 지도 서예가 이정숙]
[인터뷰-순천문인화협회 전 회장 강인숙]

‘홍익세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청필락회의 이번 전시회는 ‘자연과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 회원들의 다양한 서예작품이 전시되고 있는데 최재근 회장은 “혼란스러운 세상, 비로소 우리 삶에서 보이는 것은 사람이다.”며 이번 전시회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개막식을 찾은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문화예술 활동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회원들의 열정을 담은 전시회가 개최됨을 축하드린다.”고 밝히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창립 이후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는 청필락회는 그동안 회원들이 매년 전국 유수의 미술대전에서 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의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배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GBS방송 차범준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4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ukguart.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