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구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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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파세리 조회 6회 작성일 2020-11-21 23:46:2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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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논산관광지 ] - 미내다리 근대역사문화거리

2020 강경젓갈축제
논산관광지 - 미내다리 근대역사문화거리 안내

2020 온택트 강경젓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11월 21일(토) 온종일 감사 이벤트로 찾아갑니다!

온라인으로 만나는 강경젓갈 온라인 초특가 판매전,
드라이브 스루 젓갈 3종세트 특가 판매,
맛깔나는 강경젓갈로 만드는 김치담그기,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까지
가을의 정취와 행복 가득한 강경에서 만나요!

✔일시 : 2020년 11월 21일(토) 11:00~20:00
✔오프라인 행사 장소: 강경 젓갈공원 일원
✔온라인 행사 : 강경맛깔젓TV 유튜브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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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강경젓갈축제 이벤트 ]

강경맛깔젓TV 유튜브 채널 구독 후 상세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 2020. 11. 13.(금) ~ 11. 21.(토)
▪️ 이벤트 경품 : 커피 기프티콘 / 100명

남자구두 가격대별 브랜드 추천 (가성비 좋은 금강제화부터 명품 벨루티까지) 클래씨 #119

오늘은 남자구두 가격대별 브랜드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가성비 남자구두 금강제화, 텐디부터 남자 명품구두인 벨루티까지 가격대별로 추천드려요!
1. 10만원대: 금강제화, 텐디, g.h.bass 등
2. 20만원대: 텐디(프레스티지), 금강제화(리갈) 등
3. 30~50만원대: 헤링슈, 로크, 토즈, 알렌 에드몬즈, 버윅, 금강제화(헤리티지) 등
4. 50~100만원대: 처치스, 크로켓앤존스, 트리커즈, 파라부트, 알든 등
5. 100만원대 이상: 에드워드 그린, 존롭, 벨루티 등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알람설정 꼭 부탁드립니다 ;)

클래씨크루 멤버 @goodoowang 의 푼크트 와디즈 펀딩 3/25까지 진행중
링크바로보기: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31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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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 of subscription proceeds are donated to UNICEF.

[다큐3일 풀영상] 구두만이 내 인생 - 염천교 수제화 거리

다큐멘터리 3일
“구두만이 내 인생 - 염천교 수제화 거리” (2015.7.12 방송)

최초, 최대 수제화 유통 단지였던 염천교 일대 수제화 거리.
아직도 한 사람, 한 사람의 맞춤화를 제작하는 기본 경력 30년의 베테랑 ‘구두 장인’들의 3일을 담았다.

■ ‘최초’를 만나다
서울역에서 중림동 쪽으로 건너가는 고가다리, 염천교 밑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수제화거리가 있다. 값비싼 가죽을 구할 수 없던 시기, 미군부대에서 나오는 군화 가죽을 이용하여 구두를 만들어 팔면서 시작된 제화 거리. 1980년대엔 전국의 수제화 물량을 염천교 제화상가에서 공급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던 곳이 현재는 구두 매장 25여개, 공장이 50여개, 공장과 함께 운영하는 매장이 25여개, 구두 부자재상이 30여개로 약 130개만이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값싼 중국산 신발이 수입되면서 많은 가게들이 닫고 사라졌지만 평생 나의 일이라 믿었던 기술을 포기하지 못한 ‘구두장이’들이 툭탁툭탁 천만 번의 망치질로 삶을 잇는 곳.

■ 평생을 짊어진 단 하나의 기술
최초의 구두거리답게 현재 수제화 생산 라인에서 활동 중인 장인들의 평균 나이는 60대 후반에서 70대 초반이다. 기본 경력만 30년 이상인 장인들, 전국으로 팔려나가던 수제화의 값어치는 값싼 중국산의 수입 덕에 턱없이 하락했지만 아직도 ‘내 구두’에 대한 자부심은 잃지 않았다. 젊은 시절 돈을 벌어보겠다는 일념 하에 구두 만드는 기술만 가지고 아무 연고도 없는 칠레, 브라질에서 소금밥만으로 버텼다는 김정무 씨에게 구두는 자식들을 키워내게 도와준 소중한 기술이다. 비단 나이가 들어도 나의 일이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 건 김정무 씨만이 아니다. 올해부터 20년을 더 활동해 100세 구두 장인으로 TV에 출연하는 게 목표라며 웃는 박상식 씨 등 현재 수제화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노익장들의 빛나는 이야기들을 담았다.

■ 천 번의 손길이 닿은 구두
구두를 시작하면서 눈에 보이는 ‘성공’의 최고의 목표치를 정한다면 나의 이름을 건 브랜드를 내는 것. 전주에서 올라와 구두 브랜드를 만든 충우 씨는 이정도면 성공한 인생이라며 웃는다. 자신만의 확실한 구두 철학을 가진 김충우 씨는 구두의 기초를 하려면 3~4년을, 기본을 하려면 5~6년을, 구두를 온전히 자기 힘으로 만들려면 적어도 10년은 걸린다고 말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10년이 지난 후 ‘구두는 무엇인가?’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구두를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 없는지가 판가름 나는 터닝 포인트라는데...
공장을 운영하면서 ‘구두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는 김충우 씨는 내 이름을 건 구두가 더 완벽한 모습을 갖출 때까지 밤늦도록 남아서 서툰 부분을 찾는다. 나의 밥벌이뿐 아니라 매장 직원까지, 서른 명의 사람들의 밥벌이가 달려있다고 생각하니 한시도 쉴 수 없다. 매일 밤 완성된 구두를 들고 매장에 들려 제품 배치부터 손님 응대, 매장 직원 미팅까지 빼먹지 않고 챙기는 충우 씨의 하루가 바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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